다음달 4일 개막하는 서울바앤스피릿쇼에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스피릿, 위스키,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를 비롯해 홈바를 꾸밀 수 있는 바용품까지 주류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이하, ‘서울바쇼’)는 소비자와 전문가 그리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서울바쇼 중 가장 기대되는 프로그램은 그 어떤 곳에서도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국내 정상급 Bar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인피니티 바(THE INFINITY BARs) 프로그램이다. 인피니티 바 특별관은 국내 각지의 정상급 Bar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매력과 함께 각 바의 시그니쳐 칵테일을 포함해 2-3개 메뉴를 참가자들이 평소 바에서 즐기던 1/2가격으로 현장에서 시음권 구입 후 맛볼 수 있다.
이번 인피니티 바에는 최근 가장 핫하면서 바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삼성리, 소코, 숙희, 앨리스 청담, 참을 비롯해 장생건강원, 빌라레코드 등 총 19개의 바들이 참석한다. 이 외에도 소비자와 주류 전문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한다.
현장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최정욱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한국와인 마스터 클래스를 비롯해 ‘하루의 끝, 위스키‘ 정보연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등이 함께 진행되며, 주류 애호가들을 위해 진행되는 ‘맥캘란 앰버서더와 함께하는 위스키 초급 클래스’를 비롯해 프리미엄 런던 드라이진 ‘헤이먼스‘와 함께하는 나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프로그램 등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홈술, 혼술 관련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세미나 첫 날인 4일에는 한국형 대중 바(Bar)를 구현해 낸 ‘카페루이‘와 ‘루이스‘의 전재구 대표가강사로 나서 20년간의 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실무 운영 팁 등을 전한다.
이어 둘째날에는 “급성장하는 국내 주류시장 데이터로 들여다보기’을 주제로 IT 기술을 활용해 DB를 분석해 다양한 트렌드를 공유하는 DB분석 전문회사 비닛의 양재혁 대표 강연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국내 주류전문점 프랜차이즈 1위 기업의 최현우 강사가 ‘가맹점 개설 및 리테일 총괄‘을 주제로 1인 주류 전문 샵 창업과 관련해 주류 전문샵 창업 준비부터 매장 오픈까지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전한다.
서울바쇼 관계자는 “이번 서울바쇼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 기존에 즐기지 못했던 유명 바들의 시그니처 칵테일 시음행사와 함께 세미나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된다”며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바 문화를 응원하는 서울바앤스피릿쇼는 11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COEX) 3층서 진행되며, 티켓 구매는 네이버예약과 예스24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