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업 YBM넷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인증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 온라인 외국어학원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YBM넷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8년 이후 1위의 자리를 계속 지키게 됐다.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은 토익·토익스피킹·토플·텝스·JPT·HSK 등 외국어능력시험 대비 강의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의 회화·문법·독해·작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특히, YBM넷은 계열 학원인 YBM어학원의 강사진 중에서 수강생 선호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강사들을 선별해 온라인 강의를 맡긴다. 또, 모회사 YBM이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와 계약해 독점 출간하는 ‘ETS TOEIC 기출문제집’ 등을 교재로 사용해 차별화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수강료 환급형 토익 프로그램인 ‘토익환급코스’는 수강생 수가 2021년기준 전년 대비 약 115% 증가할 정도로 지속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굳어진 비대면 학습 문화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여, 인강은 물론 전화·화상 외국어 강의까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YBM넷 오재환 대표이사는 “1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YBM넷에 꾸준히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라인 외국어학원 1위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