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과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2022 KF 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에 참여한 연수생들이 국내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해외연수를 위해 지난 20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YBM넷은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추진 중인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2 KF 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의 국내 연수 프로그램을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YBM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연수에 참가한 대상자들은 5일 동안 어학 및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관련 교육을 모두 완료했다. 사전 어학 교육과 국제 이해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해외 진출 진로탐색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고 주요 인사 멘토링 프로그램에도 참가했다.
8월 20일 한국을 출발한 연수생들은 12월까지 미국 주요 대학에서 4개월간 어학 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현지 기관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대학의 한국학센터를 방문하고 한국관련 주요 현안 강연과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2022 KF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에 참가한 연수생들은 “든든한 지원을 받아 핵심만 모아 놓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며 “해외연수 전에 체계적인 사전 교육을 받고 나갈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YBM넷 관계자는 “기본 자질과 소양을 갖추고 해외 연수에 임할 수 있도록 국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연수생들이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 KF 글로벌챌린저 아카데미’는 학업 열의 및 국제 활동 잠재력이 있으나 기회를 갖기 어려운 청년을 대상으로 세계 시민으로 도약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