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투니버스의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이 누적 조회수 1,4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투니버스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은 무명 크리에이터 ‘아서’와 ‘리아’가 MCN 회사에 들어가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성장 드라마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직업인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겪을 법한 고민과 감정을 사실적이면서도 유쾌하게 담아내 지난 8월 첫 방송 이후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국내 TOP 크리에이터 도티(도티 역)를 비롯해 신예 투니스타 윤혜림(조아서 역)과 김리원(리아 역), 떠오르는 아이돌 그룹 ‘동키즈(DONGKIZ)의’ 문익(서준 역)과 재찬(강헌 역) 등 출연진들의 개성만점 캐릭터와 열연 또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8화부터는 인기 아이돌 그룹 ‘버스터즈’의 멤버 채연이 ‘퀸헤라’ 역으로 등장해 극 중 갈등을 고조시키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1,400만 누적 조회수와 더불어 지난 11월 1일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12화의 경우 04-13세 평균시청률 1.962%, 점유율 25%, 1분 최고 시청률 2.1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7-9세 여자 타깃 평균시청률의 경우 5.473%, 점유율 71%로 압도적 수치를 보이며 드라마에 대한 인기를 입증했다.
오는 8일(금) 방영될 ‘조아서 구독중’ 13화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모래컴퍼니 라이브 합방 대결과 ‘오쏭레미오’의 반전 활약, 그리고 예상치 못한 ‘퀸헤라’의 깜짝 발표까지 공개될 예정이기에 애청자들의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금요일 저녁 5시 투니버스 공식 유튜브에서 선공개 되며 같은 날 오후 9시 투니버스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편 투니버스는 시청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오는 8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8시까지 ‘조아서 구독중 전편 몰아보기‘ 특별 편성도 마련했다. 아직 조아서 구독중을 보지 못한 시청자들이라면 1화부터 최근 방영된 12화까지 연달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