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가 출시 1주년 및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스트워’는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먼저 오늘(4일)부터 8월 25일까지 ‘고스트워 1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해당 기간 동안 고스트워 플레이 중 온라인 배틀 모드, 이벤트 모드, 협동전 모드에서 ‘생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 및 협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미션을 완료하면 1주년 토큰, 하이퍼캡슐, 쥬얼, 고스트 확정권 등 풍성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생크림’ 아이템으로는 나만의 1주년 케이크를 만들어 꾸밀 수 있고 다른 유저의 케이크에 호감 표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무작위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벤트 토큰부터 골드, 쥬얼, 캡슐, 고스트 포인트(GP)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각양각색의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도 정식 출시된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Much Merch)’와 공동 제작한 캐릭터 상품으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 예정이다. ‘호문쿨루스’, ‘두억시니’, ‘구미호’,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워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개성만점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고스트 툰’도 함께 선보인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며, ‘두억시니’, ‘네비로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재밌는 일상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론칭 1주년을 맞은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도 여름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비아파트 인기 캐릭터 ‘하리’, ‘강림’, ‘리온’, ‘이안’과 고스트 10종이 한 팀이 되어 전투하는 ‘저주받은 아파트’ 배틀 모드가 추가된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맞이해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3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스트헌터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