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스피릿,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와 홈 바를 꾸밀 수 있는 바 용품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BAR)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이하, ‘서울바쇼’)가 오늘 개막해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서울바쇼에서는 157개의 주류 관련 브랜드가 참여해 ‘DRINK YOUR PARADISE’를 주제로 주류와 바(BAR) 문화에 관심있는 소비자에게는 홈술, 홈바 등 새로운 주류시장 트렌드 경험을 제공하고, 업계 관계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서울바쇼는 3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를 만나보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 방문하기 어려웠던 대한민국 대표바를 만날 수 있는 인피니티 바와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해 진행된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서울바쇼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비롯해 브라운포맨, 롯데칠성음료, 메타베브코리아, 인덜지, 트랜스베버리지, 디앤피스피리츠와 하이트진로음료, 보해양조 등이 참가하며 한 장소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서머홀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주류 수입에 특화된 수입사로 더 브루디 헨 블렌디드 위스키를 공개하며 모든 참가 브랜드 부스에서는 시음 등의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달리, 태산주류, 펀드링크, 부자진, 한강글로벌, 플러스원그룹, 술담화, 동원테크를 비롯해 영동와인, 씨막걸리, 마이비어와 홀리워터 등의 국내 주류 기업들도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바쇼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인피니티 바(THE INFINITY BARs)에는 지난 5월 발표된 ‘아시아 50 베스트 바’에 선정된 책장 속 숨겨진 밀실의 이야기를 품고 있는 ‘르챔버’, 벽에서 시원한 기포가 끊임없이 올라오는 탄산바, 지속가능한 파인 드링킹과 제로 웨이스트를 모방하는 제스트를 포함해 건강원 콘셉트에 적합한 신개념 음료를 선보이는 장생건강원 등 매력적인 바들이 참가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참석해 관람객들에게 인기와 관심을 받았던 푸시풋살룬, 코블러를 포함해 키퍼스, 화이트바, 제라늄, 에스테반, 바스왈로, 미스터칠드런, 문리버, 머스크와 대구의 도파민, 부산의 퍼지네이블 등 대한민국 대표 바들이 참석해 각 바의 특성과 개성을 내세워 관람객들을 위한 시그니처 칵테일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기간 동안 주류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전 세계 리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운영된다. 주류 애호가들을 위한 버번 칵테일 101 프로그램과 맥캘란 위스키 클래스, 키노비 마스터 클래스가 운영되며, 위스키 초보자들을 위한 위스키 입문 클래스, 글렌알라키 위스키 토크, 엘살바도르 럼 & 론 콜론 럼 브랜드 토크 등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관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이번 서울바쇼에서는 새로운 칵테일에 도전하는 창의적 바텐더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서울카페쇼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열렸던 월드 칵테일 배틀 행사도 열린다. 지난 5일 오후 본선 진출자를 발표했으며, 개막 이틀 차인 16일(금)에 본선 경기가 열리며, 결승전을 비롯한 3, 4위전은 17일(토)에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바쇼 관계자는 “2회째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주류 애호가에게는 트렌드 경험을, 업계 관계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방문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국내 최정상 바들의 시그니처 칵테일 경험은 물론, 바(BAR)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는 17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COEX) 3층 D홀에서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