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주)티알엔(대표이사 민택근)은 티알엔 사옥에서 한국방송학회와의 산학협력 일환으로 “현장실습 프로그램 제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민택근 티알엔 대표이사, 하주용 한국방송학회 회장(인하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헌율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고려대 미디어학부), 특강을 진행한 김광재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료식에 앞서 학생들은 홈쇼핑방송 제작 및 상품 부서 현장 체험을 토대로 ‘홈쇼핑 산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MZ세대 및 변화하는 소비유형의 특징’, ‘시장의 현황과 소비자 특징에 따른 홈쇼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 시간을 가졌다.
티알엔 민택근 대표이사는 “비록 4주간의 짧은 현장실습 기간이지만 이번 경험이 실습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성공적인 사회생활이 되길 기원한다”며 “이번 실습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성취한 열매는 내 주변, 더 나아가 사회에 베푸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현장실습은 티알엔이 데이터홈쇼핑 업계 최초로 한국방송학회와 함께 기획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4일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동계방학에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