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가 지난달 26일 자사 회원의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지난해 1년 매출액과 신규 카드가맹점 자료를 분석한 결과 무인화 매장과 맥주전문점과 같은 전문화 매장이 크게 부상했다는 소비 흐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와 같은 결과에 따르면 올해에도 무인 관련 창업 시장은 더욱 더 성장과 관심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무인 셀프 세탁소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최상의 세탁 솔루션 IT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는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 ‘워시엔조이’의 사업설명회를 오는 1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 판교의 코리아런드리 본사에서 진행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셀프 무인 세탁소인 워시엔조이는 세계적인 가전브랜드인 일렉트로룩스와 삼성전자의 상업용 세탁 장비와 세탁 업계 유일무이한 HACCP(해썹) 인증까지 받았다. 특히 고객 세탁물의 위생관리부터 만족도 높은 세탁 서비스로 무인 창업을 고민하는 창업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이번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워시엔조이’는 2월 계약 고객들을 위한 파격 창업 혜택도 공개했다. 2월 계약자에게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포함된 중형 세탁장비 3세트 혹은 2,400만원 무상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도 내걸었다.

이와 함께 ▲무인 커피머신 36개월 임대 시 중 6개월 임대료 지원 서비스 ▲운동화 세탁 장비 36개월 임대 시 3개월 임대료 지원 서비스 ▲100만원 상당의 세제 증정(워시엔조이 자사 쇼핑몰 라스365 포인트 추가 적립 서비스) ▲5년간 부품 무상 제공 서비스(단, A/S 출장비, 공임비 별도) 총 4가지 중 2가지를 추가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가해 계약한 고객들에게는 한가지 옵션을 더해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업설명회 참가자 모두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며 개별 상담자들에겐 상담 후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추첨 후 증정한다.

워시엔조이 영업총괄 정슬기 팀장은 “이번 워시엔조이 사업설명회 참석해 계약한 고객들에게는 기존 설명회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에 높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무인 매장의 이용 증가와 공공요금 인상으로 인해 공공 위생시설 이용빈도 증가가 예상되는 올해야말로 무인 셀프 빨래방 창업의 최적기이니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런드리는 지구환경을 헤치고 기후변화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드라이클리닝의 폐해를 알리는 ESG 캠페인 활동과 함께 2년전 드라이클리닝의 대안이라고 불리우는 물세탁 기반의 ‘웻클리닝’을 도입한 미래형 친환경 세탁소 ‘스웨덴런드리’와 의류관리 서비스 플랫폼 ‘어반런드렛’을 통해 친환경 세탁의 필요성을 알리고 소비자 중심의 중대형 멀티플랫폼 사업을 통해 시장혁신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