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IP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모펀과 함께 모펀 AK 플라자 홍대점에서 웹툰 <스터디그룹>(글 신형욱 그림 유승연)의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운영 중인 가운데, 오는 15일(화)에는 신형욱 작가와 유승연 작가의 사인회를 개최한다.
웹툰 <스터디그룹>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작품에 등장하는 윤가민, 피한울 등 캐릭터 등신대 5종과 작품 배경인 ‘유성공업고등학교’의 교기, 교복 등을 재현한 실감나는 소품들로 구성되었다. 또한 미공개 콘티 및 다양한 작화가 전시되어 방문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전하고 있으며, 카페 메뉴로는 웹툰 <스터디그룹>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음료, 디저트, 캐릭터 쿠키를 제작해 판매 중이다.
현장에서는 모펀의 콜라보레이션 굿즈인 글리터 마스킹 테이프와 아크릴 키링 등 색다른 굿즈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더해 카페 메뉴 주문 및 SNS 인증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동시에 ‘와이랩 스토어’에서 출시 예정의 굿즈를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 선공개 및 할인 판매 중이다.
오는 15일에는 웹툰 <스터디그룹> 신형욱 작가와 유승연 작가의 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6일 네이버예약을 통해 사인회 참석을 원하는 독자들을 위한 사전 예약이 진행되었으며, 예약은 성황리에 조기 마감되었다.
카페는 평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카페 좌석은 네이버예약과 현장 좌석 상황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카페는 오는 20일까지 운영된다.
웹툰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글 작가는 <왕게임>, <캉타우>, <리트리츠>의 스토리를 담당했으며, <정글쥬스>, <죽지 않으려면>, <현실퀘스트>, <더 퀸즈> 등 와이랩 작품들을 프로듀싱했다. 유승연 그림 작가는 <스터디그룹> 외에도 <일진에게 회초리> 글/그림과 <마녀의 심판은 꽃이 된다> 아트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웹툰 <스터디그룹>은 우등생을 꿈꾸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특출한 소년 ‘윤가민’의 치열한 입시 생활과 화려한 액션 활극을 다룬 작품이다.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하는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작품으로 <참교육>, <죽지 않으려면> 등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 네이버웹툰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해 북미, 프랑스, 일본 등 7개국에서 연재되며 전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이 노래가 – 김승민, Skinny Brown’, ‘DIE DIE(Feat. 최엘비) – 기리보이’, ‘Fast – 개코, 쿠기(Coogie)’ 등의 작품 OST가 발매되었으며, 와이랩 공식 굿즈 쇼핑몰인 ‘와이랩 스토어’를 통해 포토카드, 엽서, 학생증, 아크릴 스탠드 등 굿즈를 판매하며 팬덤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웹툰 <스터디그룹>은 매주 토요일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에서 감상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