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팝 컬쳐(Pop Culture) 페스티벌 ‘2021 서울 코믹콘’(이하 서울 코믹콘)에서 최강의 코스플레이어를 뽑는다.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서울 코믹콘에서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를 위한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Ultimate Cosplay Battle, 이하 UCB)’을 개최한다.
‘UCB’는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문화와 열정을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코스플레이 대회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신개념 경연 방식을 통해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스플레이어로서의 꿈을 향한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새로운 경연의 장으로 마련된다. 코스플레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오는 7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전 예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 무대는 8월 22일 서울 코믹콘 현장 스테이지에서 1대1 토너먼트 배틀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재봉, 바늘, 자수 등을 활용한 ▲니들워크(Needlework), 기계적 효과, 보철 등의 장치를 적용한 ▲에프엑스(FX), 아크릴, 에바폼 등 특수 재질을 사용한 ▲아머(Armor) 총 3개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코스튬 제작 기술과 참가자의 무대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창의적인 코스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5백만 원(1명), 최우수상 2백만 원(1명), 우수상 1백만 원(1명), 카테고리상 50만 원(3명), 인기상 50만 원(1명)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메달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2022 UCB 심사위원 자격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코믹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는 “UCB는 코스플레이어들의 문화와 열정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코스플레이 대회”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신개념 경연 방식을 선보이는 만큼 전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코믹콘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코스튬 플레이 등 세계적인 팝 컬쳐 및 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로 오는 8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