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세계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8년 연속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자산 평가 모델로, 약 10만 명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발표 및 공인하는 제도다.
도미노피자는 국내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해 프리미엄 피자의 개념을 정립하고, 기존 피자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 식자재를 활용할 뿐 아니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피자와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드론 등 IT 기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8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업계 1위 브랜드로써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1월에는 건강함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식이섬유 함량을 높인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를 선보였으며, 지난 6월에는 나폴리 도우와 씬도우를 겹친 샌드도우와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활용한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출시했다.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는 나폴리 도우 위에 씬도우를 쌓아 바삭함과 쫄깃함을 모두 살린 샌드도우를 사용했으며, MZ 세대가 열광하는 대파 크림치즈를 도미노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샌드도우 사이에 가득 담았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미국 농무성에서 인증한 최상 A 등급 프리미엄 우유로 만든 치즈를 통해 피자 맛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도우와 엣지를 통해 세분화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브랜드로써 드론 등 IT 기술에도 앞장서고 있다. 도미노스팟, 드라이빙 픽업 등 새로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뿐 아니라, 지난 4월에는 대구 수성구청과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 MOU를 통해 대구 수성못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고객에게 이색 경험과 함께 다양한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푸드테크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2008년부터 16년째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푸드트럭이 전국 각지 나눔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는 ‘출동! 파티카’를 통해 피자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깨동무 캠페인’을 진행하며 스포츠부터 미술까지 재능 있는 아동들의 꿈을 지속해서 후원하는 등 업계 1위 브랜드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으로 한국 도미노피자가 프리미엄브랜드지수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도미노피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세밀하게 파악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