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는 아이유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고려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아이유(IU)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최근 아이유 피자박스 VOL 3을 런칭했다. 이 피자박스는 연말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아이유 사진과 더불어 지난달 17일 출시한 ‘브리스킷 바비Q’를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의 모든 L 사이즈 피자를 2회 이상 주문한 온라인 회원 중 선착순으로 아이유 캘린더 2종(탁상형, 브로마이드형)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6월 아이유 모델 발탁 이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도미노피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 프로모션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이전 대비 약 30만 명이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7월 매주 다른 아이유 브로마이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의 굿즈가 번개장터를 비롯한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장당 2만 원~2만 5,000원에 판매되는 등 모델 변화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자사 모델인 ‘아이유(IU)’는 지난 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에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아이유와 함께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내년에도 아이유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